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팁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간단한 해결방법 2가지 (안드로이드 기종이면 모두 똑같아요!)

by the whole man 2020. 3. 28.

얼마 전에 친구가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면서 저에게 구형 에어팟을 선물해줬습니다.
저는 현재 갤럭시 S8을 사용중인데요,
일단 연결은 잘 되더라구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ms 운영체제 이용하는 노트북 모두 에어팟 연결 잘 됩니다.

갤럭시 에어팟 소리작음 해결방법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있더군요. 갤럭시 폰과 아이폰이 연결은 잘 되는데, 가끔 소리가 작아지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애플과 삼성이 경쟁사라서 이런가라는 황당한 생각도 해봤습니다만, 그건 아니더군요.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갤럭시와 에어팟 연결시 소리 작음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꼭 갤럭시가 아니더라도 다른 안드로이드 기종과 에어팟 연결했을때 소리 작음 문제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제가 적용해본 해결법 2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법 (1)

절대볼륨 사용안함으로 설정하기

 

"절대볼륨 사용안함"으로 설정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에서 하단으로 스크롤 하면 맨 아래 '휴대전화 정보'가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갑니다.
  3. 휴대전화 정보에 들어가시면 '소프트웨어 정보'가 보이실 겁니다. 눌러서 들어갑니다.
  4. '빌드번호'가 보이실겁니다. 여러번 누르시면 암호입력화면(핀번호입력)이 나옵니다. 암호를 입력하세요.
    -빌드번호는 7번 누르시면 암호입력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세번 정도 누르면 "개발 설정 완료 4 단계 전입니다."라고 나오는데, 거기서 계속 누르면 3단계, 2단계, 1단계 전이라고 나오다가 암호입력화면이 나올것입니다.
  5. 암호 입력으로 인증이 완료되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6. 다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7. 하단으로 쭉 내리시면 마지막 칸에 '개발자 옵션' 카테고리가 생성돼 있음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세요.
  8. 들어가셔서 쭉쭉 화면을 내리다보면 '절대 볼륨 사용 안함'이 보이실겁니다. 누르셔서 활성화 시키세요.
    -'절대볼류 사용안함'은 원격기기에서 소리 문제가 발생 할 경우 원격기기의 절대 볼륨 기능 사용을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9. 정리하면: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빌드번호 7번 클릭 > 설정 > 개발자 옵션 > 절대볼륨 사용안함 활성화

갤럭시 에어팟 소리작음 문제해결: 절대볼륨 사용안함 1 

 

갤럭시 에어팟 소리작음 문제해결: 절대볼륨 사용안함 2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법 (2)

미디어 음량 동기화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되셨다면, "미디어 음량 동기화"를 시도해봅니다.
일단 "절대 볼륨 사용안함"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고 진행합니다.

'미디어 음량 동기화'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페이지에서 '연결'로 들어갑니다.
  3. '블루투스'를 누릅니다.
  4. 오른쪽 상단에 세로로 점 세개있는 모양(설정)을 누릅니다. 누르시면 '고급'이 나옵니다.
  5. 거기서 '미디어 음량 동기화'를 활성화 시키세요. 
    -제가 글을 작성하는 동안에는 에어팟을 연결시키지 않아서 회색으로 나와있지만, 연결하시면 파란색으로 나오면서 활성화됩니다.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해결: 미디어 음량 동기화

이상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2가지였습니다.


위 방법을 적용했는데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1) 블루투스 연결 기기목록에서 에어팟을 삭제했다가 다시 연결 하는 방법, 2) 삼성 서비스 센터에 연락을 해보는 것 정도네요. 삼성 전자서비스 고객상담 전화번호는 1588-3366입니다.

 

 

댓글